7월 맞춤 태아 위한 보험 가입 요령

태아 보험은 출산 후부터 여러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내 아이를 위해 최소한의 대비를 해두려는 목적이 크다.

그리고 태아 보험 준비로 길면 100세까지 암부터 각종 CI, 중대질병 및 사고 등 의료실비보험으로써 폭넓은 준비가 가능하므로 아이에게는 중요한 첫 번째 보험이 된다.

태아 보험 가입을 위한 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 태아 보험 가입시기는 앞당길수록 유리하다.

태아 보험은 "태아특약(조산, 선천이상,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비용 등) + 어린이보험“으로 보면 된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 임신 중 가입하는 이유는 태아특약 보장에 있는데, 이는 보통 22주 전까지만 가입할 수 있다.

또 태아 보험은 임신 초기(아기집 확인)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임신 중 혹시나 입원치료 이력이나 약 처방, 기형아검사 이상 소견 등이 발생하면 가입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 더 유리한 보장 맞춤 태아 보험을 찾아라

최근 예비 엄마, 아빠들은 태아 보험 순위를 참고해서 비슷하게 따라가려는 경향이 많은것 같다.

태아 보험은 현재 다양한 보험사에서 좋은 상품들이 많이 출시한 상태로, 상품마다 보장과 장단점이 있으므로 아이의 가족력이나 성장환경을 고려해 꼭 필요한 보장과 보험료, 특약, 납입 및 보장 기간부터 실제 보험금 청구 시 지급률까지 고려해 내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태아 보험은 일반적인 임신이 아닌 다태아(쌍둥이)인 경우나 인공수정, 시험관을 통한 임신인 경우에는 조건이 어떻게 다른지도 알아봐야 한다.

기본적으로 태아 보험은 아이가 태어나면서부터 성인이 된 이후까지 길게 보장받는 보험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계획까지 고려해서 ①보장, 특약, 보험료(견적) 비교 ②태아 보험 순위, 추천 ③최신 태아 보험 가입요령까지 충분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한 태아 보험. 아이에게 장기적으로 의료실비혜택을 유리하게 준비해주기 위해서 비교, 사후관리 2가지 시스템이 잘 갖춰진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도움받을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 프라임에셋 박정숙 010-8004-4477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