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보험금 조회, 미지급 8290억원 '생명보험 6035억원, 손해보험 2255억원'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운동

휴면보험금 조회는 은행연합회,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미소금융중앙재단 통합사이트

생명보험협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이용

고객들이 보험사에서 찾아가지 않은 휴면보험금의 규모가 8290억원인것으로 나타났다.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보험사들이 보관 중인 휴면보험금은 829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중 생명보험사의 미지급 휴면보험금은 6035억원이며 손해보험사들의 휴면보험금은 2255억원이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협회 보험사들은 지난해부터 홈페이지를 활용해 환급방법을 안내하고 보험가입조회 때 휴면보험금 동시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에서는 전국에 권역별 휴면보험금 안내센터를 설치하고, 각 홈페이지의 휴면보험금 조회 메뉴 위치와 크기를 개선해 고객들이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휴면보험금 관련 자료를 언론에 제공하고, 협회 발간 간행물과 별도 팸플릿으로 휴면보험금 안내를 강화할 방침이다.

손해보험업계도 금융감독원이 추진 중인 ‘국민체감 20大 금융관행 개혁’에 발 맞춰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노력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고령자·저소득층에 대한 환급 안내와 금융교육 시 휴면보험금 안내를 강화함으로써 최근 경기침체로 생활이 어려워진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휴먼 보험금 찾아주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현재 휴면보험금 조회는 은행연합회,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미소금융중앙재단 통합사이트에 접속 조회할 수 있다. 또 가까운 은행이나 보험사 본점이나 지점을 방문해 확인할 수도 있다.

휴면보험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휴면보험금이 있는 보험회사 콜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후 지급 신청이 가능하다. 단 100만원 이상의 고액은 보험사를 직접 방문해야 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