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상무금요시장 정비 등 우수사례 발굴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 )는 지난 21일 2016년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중시하는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구체적 성과를 창출한 사례와 성공요인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임우진 청장을 비롯해 박희서 조선대학교 교수와 제안심사위원회 위원, 서구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경진대회를 위해 서구 각 부서 및 동 주민센터에서 총 39건의 정부3.0 사례가 제출됐다. 1차 심사단인 구정조정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10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경진대회 본선에서는 상무지구 금요시장 일제정비 및 으뜸 공유도시 조성 등 사전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10개 사례가 발표됐다.

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 1팀에 ‘우리동네 수호천사와 함께 서구민 한가족 나눔 운동’ 우수 2팀은‘민관협력에 의한 상무금요시장 이전 및 상생’과 ‘나눌수록 커지는 행복한 시민의 삶, 공유’가 선정됐다.

장려 3팀은 ‘ 노인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보듬이 老-老 멘토링’, ‘스마트 안심 화장실’,‘동 업무관리 개선과 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한 신(新)바람시스템 구축’이다.

임우진 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주민의 입장에서 정부3.0을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 발굴을 강화하고, 주민이 행복해지는 ‘정부3.0 생활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올해 ▲작은도서관 상호대차 책 배달 서비스 ▲인허가 복합 민원처리 시스템이 정부3.0 역점추진 과제 300선에 올라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