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우수 중소기업 제품 애용합시다

본 캠페인은 판매·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광역시, 전라남도와 남도일보사가 공동으로 마련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무등산 청정지역서 빚은 한국전통장류 ‘인기몰이’

담백원 영농조합법인
 

담백원 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박민정)은 청정 A급 지역인 광주광역시 북구 청옥동의 무등산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직, 친환경, 고품질의 정신으로 한국전통장류를 생산, 보급하고 있다. 전통장류는 건강과 전통의 맛을 지키는 기본이 되는 식품이다. 그러나 각종 환경과 기후 등의 변화로 원래의 맛을 잃어가고 있어 다년간의 시행착오와 노력 끝에 전통적인 맛을 유지하면서도 개선된 장류 발효법을 새로이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담백원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현대사회의 요구에 맞게 위생적이면서도 안전한 전통장류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담백원에서 생산되는 청국장, 된장, 간장, 고추장, 매실원액, 산야초효소원액, 장아찌 등의 모든 제품은 담백한 맛을 내는 전통비법을 담아 생산하고 있다.

또 담백원은 최고 품질의 농수산물을 선별, 가공, 유통해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하고 있다. 담백원의 청국장과 고추장메주가루, 어간장은 특허받은 발효법으로 담백원만의 비법을 담아 생산되고 있다. 된장과 간장은 발효법 개선으로 질 좋은 황금메주와 3년 이상 간수 내린 소금만을 사용해 만들고 있다.

특히 산야초발효원액은 제초제,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퇴비로만 키워낸 땅에서 자란 약초와 산에서 자생한 80여 가지 산야초를 좋은 시기에 직접 채취해 만든 후 2년 이상 숙성시킨다. 매실원액은 제초제,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퇴비로만 키워낸 땅에서 자란 매실로 2년 이상 숙성시킨 제품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전화(062-266-7592) 또는 홈페이지(www.damback.co.kr)로 확인하면 된다.

유공압 라인에 획기적인 원터치 카플러 접목

동일호스유공압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992-8번지 B동 105호에 입주한 동일호수유공압(대표 김영수)는 지난 1996년에 직원 1명으로 설립된 후 끊임없는 연구개발끝에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일호수유공압은 사업장 규모도 330여㎡로 넓어졌으며 CNC유압배간라인 써브아쎄이와 각종 건설장비 누유방지를 위해 유럽에서 사용중인 EO-2 Fitting을 접목한 우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동일호수유공압은 지금까지 쌓아온 신용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공압 라인에 획기적인 원터치 카플러를 접목했다.

동일호수유공압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유공압 호스와 고무제품 및 배관자재 등을 취급하고 있다.

동일호수유압의 최대 장점은 친절과 신용이다. 이처럼 동일호스유공압 임직원 일동은 지금까지 쌓아온 신용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약으로 유공압 전문업체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일호수유공압의 임직원들은 20년여 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업계의 최고가 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뛰고 있다.

동일호수유공압 김영수 대표는 “앞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와 최고 엔지니어라는 자부심으로 고객사의 발전을 기여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62-961-4700)로 문의하면 된다.

통풍 원활한 망사원단 사용…‘톤백’ 전문 생산

(유)복영산업
 

전남 무안군 삼향읍에 위치한 (유)복영산업(대표이사 박현복)은 톤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중소기업이다.

복영산업은 베트남 현지공장과 임가공(OEM)계약을 체결 국내산 원료를 베트남으로 공급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또한 국내 공장에서도 주문제작을 병행하고 있다. 복영산업의 제품은 폴리프로필렌(PP)를 주 원료로 톤백용의 경우, UV원료를 사용해 4계절 변화가 뚜렷한 환경에서도 변화를 일으키지 않고 타사제품보다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복영산업은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식품약품분석과로부터 정기적으로 과망산칼륨과 납 등 식품포장에 들어가서는 안될 물질에 대한 적합 검사를 받고 있다. 고객우선, 품질제일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품질 합리적가격으로 공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30여년간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복영산업은 특허등록 3건과 디자인등록증 4건을 보유하고 있다. 복영산업에서 생산되는 톤백의 장점은 양파와 감자, 각종채소 등 변질되기 쉬운 농산물에 통풍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망사원단을 시용해 양질의 제품을 운송 및 보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농산물 저온저장용으로 향후 수요가 급증 할 것 으로 예상된 가운데 현재도 농가와 저온저장용으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전화(061-282-0472)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 최초 국내산 100% 찹쌀 누룽지 개발

(주)대한식품
 

전남 나주시 동수농공단지길에 위치한 (주)대한식품(대표이사 한윤경)은 ‘우리것은 우리가 지킨다’는 사훈아래 전국 최초로 누룽지를 인스턴트 식품으로 개발한 중소기업이다. 한윤경 대표는 예로부터 한국인의 식생활에서 항상 가까이 있던 누룽지가 현대인의 생활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것을 인지하고 누룽지를 인스턴식품으로 개발해 화제를 모았다. 대한식품은 지난 1994년 3월 전국 최초로 누룽지 자동화 생산라인 구축해 대량 생산의 기술과 설비로 ‘가마솥 누룽지’가 탄생하게 됐다. 이를 모태로 다양한 형태의 누룽지를 개발해 생산하고 차(茶)류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옥수수차, 보리차, 발아현미차 등 전통차류를 생산하고 있다. 이외에도 분말제품 생산라인을 갖추고, 제품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식품에서 생산된 누룽지는 간식용 또는 식사용도 그능하다, 누룽지는 국내산 쌀 100%로 만들며 양면을 노릇하게 구워내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현대인의 생활방식 변화에 발맞춰 간편한 식사 및 간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즉석누룽지 시장에서 경쟁사와 달리 취반후 누룽지를 제조해 식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류는 국내산 보리, 옥수수 100%를 사용해 잘 볶아내어 보리, 옥수수 고유의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전화(061-337-9411) 또는 홈페이지(www.nuroungji.co.kr)로 문의하면 된다.

본 켐페인은 전액 무료로 우수제품을 홍보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홈페이지(www.kfsb.or.kr/branch/gi)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바랍니다.(문의 062-955-9966)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