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 말바우·봉선시장 찾아 소통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방향 등 상인들과 의견 교환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24일 오후 북구 말바우시장과 남구 봉선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시장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먼저 말바우시장을 찾은 윤 시장은 정종록 상인회장으로부터 올해부터 3년간 추진하는 문환관광형 시장 육성 사업에 대한 방향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윤 시장은 “말바우시장은 가격 경쟁력과 전통시장의 맛이 느껴지는 향토적 신뢰감이 있는 곳”이라며 “이같은 장점들을 경쟁력으로 만들고, 시티투어버스 노선을 연결하면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2대째 가업을 잇는 전통 상인들을 비롯해 청년상인들, 사회적기업 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장기적으로는 상설시장으로의 변화도 모색해 볼만 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봉선시장으로 자리를 옮긴 윤 시장은 “봉선시장은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이나 빛고을공예촌과 연계하면 작은 시장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동안 마을과 주민자치위원회가 시장과 함께 호흡해온 만큼 안전한 먹거리로 특화하는 것도 시장 활성화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도심 속 시장은 그 도시의 색깔과 향기, 전통을 담고있는 시민 삶의 맥박과도 같은 곳이다. 전통시장이 죽으면 맥박이 멈춘다는 절박함을 갖고 시장의 잠재력을 끄집어 내 도시의 활력을 되찾아 나갈 것이다”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말바우시장과 봉선시장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올해부터 2019년까지 3년간 국비와 시·구비 등 각각 18억 원과 16억 원을 투입해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특화상품 고도화, 공연·전통·체험·야시장 등 먹거리, 즐길거리를 개발하는 사업이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