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중국 의료시장 진출 힘찬 시동

중국 염성시 국제병원 건립사업 협약 체결

사업타당성 조사·의료정보·인력 교류 추진

전남대병원은 지난 18일 중국 염성시 국제병원 건립·운영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염성시 경제기술개발구 및 염성시 여성아동병원과 각각 MOU를 체결했다./전남대병원 제공
전남대학교병원이 중국 의료시장 진출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24일 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지난 18일 중국 염성시 국제병원 건립·운영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염성시 경제기술개발구 및 염성시 여성아동병원과 각각 MOU를 체결했다.

이날 염성시 영빈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택림 병원장을 비롯한 8명의 전남대병원 방문단과 광주광역시·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들이 한국대표로 참석했다. 염성시측에서는 경제기술개발구청장·여성아동병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남대병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염성시 경제기술개발구와 ▲국제병원 설립을 위한 구체적 협의 진행 ▲국제병원 경영 사업타당성 공동조사연구 실시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자료제공과 컨설팅을 통한 상호 교류 등을 추진키로 했다.

염성시 여성아동병원과는 ▲국제병원 설립을 위한 세부적 합의 ▲임상교육과 의학정보 및 인력 교류 ▲임상 및 기초분야 공동연구와 학술 협력 ▲각종 학술행사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등을 협력키로 했다.

염성시 국제병원 사업은 염성시가 중국 최상위 등급의 개발구인 염성 경제기술개발구 내 부지면적 10만9천519㎡·연면적 11만8천㎡에 1천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건립하는 것으로, 향후 국제병원과 여성아동병원이 각각 500병상씩 운영할 예정이다. 염성시 여성아동병원은 지난 1986년 개원, 300병상 규모로 연 40만명의 환자를 치료하는 중국 내 3급 갑등 수준의 병원이다.

이번 사업은 중국 염성시가 지난 2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통해 전남대병원의 참여를 요청함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전남대병원의 의료수준이 중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해외의료시장 개척에도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윤택림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국의 의료발전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면서 “전남대병원은 해외환자 유치와 의료시장 진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