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야구연맹 2017 타이베이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표팀 장채근 감독

장채근 감독 해태 타이거즈, KIA 타이거즈 수석코치 엮임, 현 홍익대 감독

한국대학야구연맹(회장 김대일)은 5월 31일(수) 기술경기력향상위원회 회의를 열어 8월에 개최예정인 2017 타이베이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표팀 감독에 장채근 홍익대 감독을 선발했다.

위원회는 경기인 출신, 국가대표 출신, 지도자, 경기인, 팀관계자로 구성되었으며 후보 대상자는 총 6명의 후보자가 경합을 벌였다.

평가는 최근 2년간 국내외 경기실적과 지도자의 통솔력, 경기운영 능력, 품행 등의 평가 방식으로 대표팀 감독 선발기준을 정했다.

이에 대표팀 감독 후보 6명중 홍익대 장채근 감독이 2017 타이베이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대표팀 감독에 선발 되었다.

장채근 감독은 해태 타이거즈와 쌍방울 레이더스에서 프로야구 선수 생활을 하였으며 KIA 타이거즈 1군 수석코치를 거쳐 2011년부터 홍익대 감독을 맡고있다.

2016년 세계선수권대회(23세 이하) 감독으로 3위에 입상 지도자로서의 능력도 인정받았다.

대학야구연맹은 감독선발과 함께 코치 선임과 선수단을 빠른시일내에 구성하여 조직력을 극대화하고 선수들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여 타이베이 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선전할것을 다짐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