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청 “4차 산업혁명 사물인터넷 선도”

전문가 초청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전략 모색 강의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익산국토청은 지난 12일 자체 교육프로그램인 ‘남도아카데미’를 열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동민 선임연구원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의 개념 및 사물인터넷(IoT)의 이해와 활용 사례’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서 선임연구원은 4차산업혁명과 사물인터넷의 개념부터 현재 상황, 그리고 미래 변화의 방향까지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어 자동차와 건설 등 국토교통부, 익산국토청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도 직접 제시했다.

익산국토청은 미래에는 사물인터넷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차 등 국토교통 분야에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으로 향후 국도 등 관할 사업의 효율적인 관리와 건설안전을 제고,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익산국토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관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생존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 관련 특강’을 마련했다.

김완중 익산국토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진입에 따라 급격히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익산국토청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선제적인 대응이 필수”라며 “직원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목할 수 있는 새로운 업무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용석 기자 yski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