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순천시, 자연마을과 전원마을 간 상생발전 추진

기사승인 2017.06.19  13:32:18

공유
default_news_ad1
순천시 상사면 마륜마을과 화수목마을은 최근 마륜마을에서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밥 한번 먹자 잔치를 열었다./순천시 제공
순천시, 자연마을과 전원마을 간 상생발전 추진

‘우리 밥 한번 먹자’ 잔치로 소통

전남 순천시 상사면 마륜마을과 화수목마을은 최근 마륜마을회관에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밥 한번 먹자’ 잔치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된 이번 행사는 상사면의 대표적인 자연마을과 전원마을인 마륜마을과 화수목마을이 마을 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기 위한 자리로 소박한 저녁식사와 윷놀이 등의 단합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행사를 준비한 두 마을 이장과 부녀회에 감사를 표했으며, 자연마을과 전원마을 간 상생발전방안에 대한 담소를 나누는 등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양 마을 이장은 “상사면은 도심에 인접하고 상사호, 이사천 등 청정 자연경관이 잘 보존되고 있어 대표적인 전원마을 조성지로 각광을 받아오면서 많은 외지인이 유입되는 상황이다”며 “상부상조하고 이웃을 존중하는 아름다운 정서를 유지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조충훈 시장은 “마륜마을과 화수목마을 주민들이 지난해부터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다”며, “다른 지역에도 모범이 되는 좋은 사례이므로 1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양 마을의 소통과 화합은 물론 상사면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김현수 기자 kh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