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프레임’ 국내 출시

‘CES 2017’서 최고 혁신상 수상 제품





삼성전자 모델이 19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1층 로비에 설치된 삼성전자 ‘더 프레임’을 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9일 QLED TV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TV의 정수를 보여주는 ‘더 프레임(The Frame)’을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더 프레임’은 꺼져 있을 때에도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어떤 설치 공간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프레임 디자인’이 특징이다. ‘더 프레임’은 단순히 영상 시청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의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TV를 예술 작품의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CES 2017’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더 프레임’의 ‘아트 모드’는 제품에 내장돼 있는 예술 작품 뿐만 아니라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화면에 띄울 수 있으며 추가 콘텐츠 구매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구본창, 얀 아르튀스-베르트랑 등 세계 37명의 유명 아티스트 작품 100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국의 경우, 국내 최대 온라인 미술품 유통 업체인 오픈갤러리와의 제휴를 통해 최승윤, 우상호 등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추가로 구성해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본인이 보유한 사진 등의 이미지 파일을 활용하거나 TV 화면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아트스토어’에 접속해 추가로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정응래 기자 je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