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김민석씨, 정보화 농업인 전진대회서 도지사 표창
 

전남 함평군 김민석씨가 ‘전남 정보화 농업인 전진대회’ 농산물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전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사진>

정보화 농업인 전진대회는 전남도 주관으로,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농축산물의 생산비 절감과 스마트 농업 실현을 통한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함평군 정보화 농업인 연구회 소속인 김씨는 ‘아주특별한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씨는 현재 우슬분말, 우슬크런치, 우슬즙 등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모바일 홈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 옐로우 아이디 등 온라인 판매로 전체 매출의 43%를 올리고 있다.

김 씨는 “함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정보화교육을 4년간 꾸준히 받은 결과, 정보화농업인으로 발전할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수상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함평군은 2015년 홍종희씨, 2016년 최정일씨에 이어 3년 연속 농산물 전자상거래 부문을 수상함으로써 농업인의 정보화를 선도하는 군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향만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모바일 시대에, 농업인들이 주저하지 않고 앞서갈 수 있도록 새로운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