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5~27일까지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제2회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광주전남지회가 주최하고, 전국 창업박람회 전문 주관사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예비창업자에게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직접 체험 및 상담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 토종 프랜차이즈 본사에게는 다양한 창업정보 제공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그 동안 전국에서 진행했던 창업박람회는 대부분 서울 수도권 브랜드와 소수의 해당 지역 브랜드가 경합된 홍보의 장으로, 소규모 토종 지역 본사의 경우 아이템이 좋더라도 자금력 및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소비자에게 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이에 제일좋은전람은 하이트진로와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광주·전남지회, 조선 이공대 프랜차이즈경영학과, 한국지역산업연구원와 산학연을 구성해 토종 프랜차이즈 상생 프로그램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각 단체가 추천한 지역 토종 프랜차이즈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총 5개 업체를 선정했으며 이번 제2회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여 홍보마케팅 기회를 준다. 이번 상생프로젝트는 제2회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끝나도 각 지역별 토종 프랜차이즈의 성공을 위하여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제일좋은전람은 광주창업박람회의 콘텐트 강화를 위해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와 공동으로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박람회 기간 중 동시에 진행되며, 각 지역 유명 강사진을 초청하여 25일과 26일 양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 303호에서 예비창업자가 알아야 할 각종 창업 정보와 법률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창업 및 프랜차이즈관련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오는 2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시 박람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티켓을 구매할 시 입장료는 3000원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