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기전 승부 걱정…타선 응집력도 부족
KIA ‘널뛰는 경기력’…선두 수성 노란불
단기전 승부 걱정…타선 응집력도 부족
패배에서 발견한 최원준 톱타자는 ‘위안’
![]() |
KIA 타이거즈가 ‘마운드 대참사’이후 행보가 심상찮은 가운데 최원준(20)이 간헐적인 출전 기회에도 빼어난 타격 재능을 뽐내고, 갑작스럽게 생긴 구멍까지 척척 채워주고 있다. /KIA 타이거즈 제공 |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마운드 대참사’이후 행보가 심상찮다.
KIA는 KIA는 최근 3연패를 당해 1위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지난 6일 현재 75승1무47패를 기록한 KIA는 2위 두산 베어스(72승3무51패)에 3.5경기차로 추격을 허용했다.
문제는 3연패의 내용이다. 지난 2일 넥센 히어로즈전에서 9회말 6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7-8로 고개를 숙였다. 한승혁, 심동섭, 박진태 등 불펜투수들이 줄줄이 무너졌다.
지난 5일 LG전에서도 불펜이 2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결국 연장 10회말 김재율에게 끝내기 적시타를 맞고 패했다. 전날 경기에서는 소사를 상대로 8안타를 쳤지만, 집중력 결여로 무득점에 그쳤다.
불펜은 여전히 불안하고, 타선의 응집력은 떨어졌다. 1위팀의 위용, 지난주 5연승을 달렸던 KIA의 모습은 온데간데없다. 때문에 팀 분위기도 다소 가라 앉았다.
특히, 시즌 내내 KIA를 괴롭혀온 아킬레스건 불펜진은 ‘호랑이군단’의 최대 고민거리다. 허약한 불펜진은 포스트시즌에서도 팀에 발목을 잡을 수 있는 불안요소다.
팀의 연패 속에서도 빛나는 선수가 있다. 바로 KIA의 미래 최원준(20)이다. 간헐적인 출전 기회에도 빼어난 타격 재능을 뽐내고, 갑작스럽게 생긴 구멍까지 척척 채워준다.
최원준은 지난 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방문경기에서 1번 타자 우익수로 깜짝 선발 출전했다.
최원준은 1번 타자로 출전한 2경기에서 타율 0.555(9타수 5안타)로 활약해 미래의 톱타자 후보로 올라섰고, 빠른 발로 내야 안타 2개를 만들어 냈다.
최원준은 익숙하지 않은 외야 수비에서도 큰 문제를 드러내지 않았다. 수비 위치를 잡는 건 아직 미숙하지만, 강한 어깨를 앞세운 강력한 송구는 일품이었다.
최원준은 탄탄한 KIA 야수진 때문에 출전 기회가 많지 않다. 프로 첫해였던 지난해 최원준은 14경기에서 타율 0.458(24타수 11안타), 1홈런, 4타점을 올렸고, 올해는 56경기에서 타율 0.336(119타수 40안타), 3홈런, 23타점을 기록 중이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인기기사
- 1뉴스문화/연예정인선♥이이경, 흔한 럽스타그램 조차 없었던...‘그래서 더 예쁜커플’
- 2뉴스문화/연예‘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이 겪은 기이한 일화 “숨진 여대생에게 말거니...”
- 3뉴스정치/행정민주당 경선, 광주시장 경선 결과 발표 및 광주 구청장 컷오프 발표
- 4뉴스문화/연예한예슬, 때아닌 ‘지방종’ 의료사고...“성형수술 해야한다면”
- 5뉴스사회오늘날씨, 주말 전국이 덥다...미세먼지 농도 서울-경기-부산 등 "나쁨"
- 6뉴스정치/행정민주당 경선, 광주시장 경선-경기도지사-서울시장 경선 결과 발표
- 7뉴스문화/연예‘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김재욱, “개그맨과 결혼하면 명절 스트레스 없어”...방송 내용은?
문화관광
HOT 게임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연예뉴스
-
관능미에 빠져든다 현아, 섹시한 눈빛으로 남심 저격
가수 현아의 관능적인 뷰티 화보가 공개됐다. 현아는 26일 공개된 매거진 ‘엘르’ 4월호를 통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와 함께한 화보를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에서 주스가 물든 듯한 과즙 컬러의 립스틱을 소화해냈다. 현아의 입술에 녹아 들어 시선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화보를 완성한 것. 특히 맥(MAC)의 뮤즈가 된 현아는 첫 화보를 통해 귀엽고 섹시하면서도 고혹적이고 우아한 눈빛으로 콘셉트에 따라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
DJ 소다, 비키니 사이로 드러나는 아찔한 볼륨감
DJ 소다의 환상적인 비키니 몸매가 화제다. DJ 소다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장의 비키니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화려한 문양의 비키니를 입고 환상적인 보디라인을 뽐내는 DJ 소다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내리쬐는 햇살 아래 백옥 같은 무결점 피부를 공개해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DJ 소다는 카메라를 바라보며 깜찍한 애교를 선보여 팬들의 심장을 저격했다.
-
머슬마니아 라이징스타 4인방, 눈부시죠~
헬스 남성지 ‘맥스큐’ 4월호 커버걸 김인선, 김태린, 김효진, 최미진의 비키니 미공개 화보가 공개되었다. ‘맥스큐’에서는 2018년 국방부 우수 정기간행물 선정을 기념해 3월 26일에 출간되는 4월호 머슬마니아 라이징스타 4인방의 ‘핫’한 비키니 화보를 공개해 관심을 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컷들은 지면 관계상 아쉽게 4월호 잡지에 실리지 못한 컷들이 다수 포함돼 있어 남성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설하윤, 신곡 눌러주세요 음원 차트 상위권...트로트 아이돌 입증
트로트 가수 설하윤이 지난 20일 발매한 신곡 ‘눌러주세요(RING MY HEART)’가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차세대 트로트 여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설하윤의 신곡 ‘눌러주세요(RING MY HEART)’가 소리바다 차트 3위, 삼성뮤직 6위에 랭크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아시나요]오늘(3월 26일)은 안중근 의사 순국일
3월 26일이 무슨날인지 아시나요? 한국 문화와 역사를 알리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이 안중근 서거일을 맞아 ‘108년 전 3월 26일, 안중근 서거일을 기억하십니까?’라는 주제로 카드뉴스를 제작해 SNS에 공개했다. 서 교수팀이 펼치는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카드뉴스 및 영상으로 제작해 SNS상에 역사교육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