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혁, 우승과 함께 꿈의 무대 기회까지

‘제네시스 챔피언십’서 압도적 우승
 

2주 전 딸을 얻은 김승혁(31·사진)이 3억원 ‘잭팟’과 함께 꿈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까지 잡으며 인생 최고의 순간을 만끽했다.

김승혁은 24일 인천 송도에 있는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어반 링크스 코스(파 72·7천366야드)에서 막을 내린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총상금 15억원)’에서 18언더파 270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첫날부터 코스레코드(8언더파 64타)를 작성하며 범상치 않은 출발을 알린 김승혁은 나흘 동안 단 한 번도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발휘했다.

1~3라운드 페어웨이를 단 한 차례만 놓쳤을 정도로 정확한 샷을 자랑했다. 3라운드가 끝났을 때 2위에 8타 앞서 일찌감치 우승의 기운을 발산했다.

부담감을 덜고 최종 라운드에 돌입한 김승혁은 80%(83.3%)가 넘는 그린적중률을 보여주며 기세를 이어갔고, 여유 있게 정상에 올랐다.

2주 전 딸을 얻어 아빠가 된 김승혁은 경기에 집중하지 못할 정도로 들뜬 마음이었지만 우승을 일궈내며 아내와 딸에게 큰 선물을 안겼다.

지난 2014년 ‘SK텔레콤 오픈’과 ‘한국오픈’에서 우승하며 그해 대상과 상금왕을 차지했던 김승혁은 지난 6월 ‘먼싱웨어매치’에서 ‘매치킹’에 등극한 뒤 3개월 만에 우승을 추가, 시즌 2승이자 투어 통산 4승째를 달성했다.

이번 우승으로 김승혁은 기록 잔치와 함께 많은 것을 손에 넣었다. 우승상금 3억원을 추가하며 시즌 상금을 6억3천177만원까지 늘렸다. 단숨에 시즌 상금 랭킹 1위로 뛰어 오른 것은 물론 자신이 보유한 한 시즌 최다 상금 기록을 새로 썼다.

대상포인트에서도 1000점을 추가하며 3925점으로 8위에서 3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1위 장이근(4252점)에 얼마 차이가 나지 않아 남은 대회에서 충분히 역전이 가능하다. 여기에 일본 투어를 병행하고 있는 김승혁은 꿈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까지 얻었다.

내년 미국에서 열리는 PGA 투어 ‘제네시스 오픈’에도 나설 수 있다. 부상으로 제네시스의 최신형 럭셔리 중형 세단 G70도 그의 차지가 됐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