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하반기 ‘다정다감 남도탐방’ 진행

내일부터 11월25일까지 혁신도시 이전기관 대상

매주 토요일 5·18민주묘지·김치타운 등 20여곳

광주광역시는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다정다감 남도탐방을 진행한다.

‘다정다감 남도탐방’은 아직 광주·전남이 낯선 이전기관 관계자들에게 남도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지난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8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탐방지는 국립5·18민주묘지와 광주김치타운, 양림동역사문화마을, 남광주야시장, 국립광주과학관을 비롯해 광주와 가까운 창평 슬로우시티, 홍길동테마파크 등도 포함됐다.

특히 5·18자유공원 법정·영창 체험, 광주김치타운 김치 버무림 체험, 국립광주과학관 체험, 전통문화관 무등울림, 광주아트피크닉, 창평 슬로우시티 한과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앞서 광주시는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보고 싶은 곳과 체험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조사해 취합된 의견을 토대로 탐방지와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 같은 운영방식으로 남도탐방 프로그램은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다채로운 남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남도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5, 6월 상반기 남도탐방 참여자 167명 가운데 93.7%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오승준 혁신도시협력추진단장은 “남도탐방을 통해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이 광주를 더 깊이 알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안착하기를 기대한다”면서 “남도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