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림산방, 장흥 편백 우드랜드, 다산초당 등 남도한바퀴 특별코스 운행

남도 한바퀴, 서부권 목포, 동부권 순천, 진도 접도코스 시범운행

예약 상담 남도한바퀴 홈페이지 http://citytour.jeonnam.go.kr/

전남도가 관광지 광역순환버스 ‘남도한바퀴’ 하반기 특별코스로 목포·순천 출발코스와 진도 접도 경유코스를 운행한다.

이번 3개의 특별코스는 남도한바퀴 21개 정규코스가 광주 유스퀘어와 송정역에서 출발하는데 반해 도내 출발코스의 수요를 파악해 2018년 신규코스 구성을 검토하기 위한 시범 운영이다.

서부권 목포 출발코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보성 봉갑사, 향토시장, 대한다원, 장흥 수문해안도로, 편백숲 우드랜드를 운행하며, 출도착지는 목포버스터미널이다.

동부권 순천 출발코스는 같은 기간 매주 토요일 해남 두륜산케이블카, 윤선도유적지, 강진 석문공원, 다산초당/백련사를 경유하며, 출도착지는 순천버스터미널이다.

진도 접도코스는 지난 7일 첫 출발을 시작으로, 12일, 17일, 23일, 12월2일, 7일 6회 운영한다.

광주에서 출발하며, 진도 운림산방, 상록수림, 접도웰빙등산로, 세방낙조전망대를 관광하고 광주로 돌아오는 코스다.

이번에 시행하는 특별코스의 이용 요금은 9900원으로 남도한바퀴 누리집과 금호고속 전용 상담센터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도내 출발 코스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탑승할 수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