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제1회 학생문화의 날 성료

톡톡 튀는 아이디어 분출 ‘끼’ 발산

전남대학교 제1회 학생문화의 날 행사가 지난 17일 하루 동안 광주캠퍼스 일원에서 ‘젊은 우리, 문화의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열렸다.<사진> 학생과 교수, 직원이 한 데 어우러진 화합의 마당, 서로의 생각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 소통의 광장,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끼’를 발산하는 경연의 장이 진행됐다.

포럼과 경연, 체험 등 5개의 그램으로 꾸며진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평소 가져온 대학문화에 대한 생각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거침없이 쏟아냈다. 교수와 조교, 직원들도 학생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면서 건강한 대학문화 형성에 필요한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학생문화를 공유하다’라는 주제의 포럼에서는 점심시간 부활을 놓고 뜨거운 토론을 벌였다. 교육학과 염민호 교수가 좌장을 맡은 포럼에서 국어교육과 임칠성 교수는 “학생들이 문화 향유를 위해 모일 시간과 공간이 부족하다”면서 점심시간 확보 및 소공연장 확충을 제안했다. 이에 학생들도 “사실 점심시간 없이 짜여진 수업시간 때문에 제대로 모일 시간이 없다”면서 학교 측에 제도개선을 요구했다. 이 포럼에서는 또 근본적으로 학생들의 참여의식을 끌어 올릴 수 있는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는 의견도 모아졌다.

이어 열린 ‘학생문화컨텐츠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경연대회’와 ‘전대미문-학생말하기 경연’에서는 ▲교내 산책로 정비 및 활성화 ▲청춘힐링 프로젝트 ▲학생문예지 제작 등의 아이디어와 올바른 대학문화의 방향을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전남대는 이날 행사를 통해 모아진 문화에 대한 생각과 아이디어가 구성원들에게 공유되고 실행에 옮겨짐으로써 학생 주도적인 대학문화를 형성해가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