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야구 결승전, 기아 김윤동 설욕 못해, 박세웅 투수 1실점 

APBC 아시아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 결승전, 7회말 0-6 

기아 김윤동이 설욕전 명예회복에 실패했다. 

김윤동은 1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2017’ 일본과의 결승전에 0-1로 뒤진 5회 무사 1,3루 위기에서 팀의 네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한일 야구 결승전 7회말 현재 한국 야구 대표팀이 0-6으로 뒤지고 있다.

한일전 선발투수로 나선 박세웅이 4회 선두타자 야마카와와의 맞대결에서 스윙이 인정되지 않는 불운이 겹치며 또다시 선두타자를 볼넷으로 내보낸 이후 우에바야시의 희생번트를 한승택의 다소 아쉬운 야수 선택으로 무사 1, 2루의 위기를 맞았다.

이어 후속타자 도노사키에게 적시타를 허용하며 결국 선취점을 내줬다. 결국 박세웅은 무사 1, 3루 상황에서 심재민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심재민 김명신에 이어 5회 조기 등판했다.

김윤동으로서는 명예회복의 기회였다.

16일 열린 일본과의 예선전에서 4-3으로 앞선 9회 마운드에 올랐으나 제구가 흔들리며 세이브에 실패했다.

17일과 18일 이틀을 쉰 김윤동은 이날 경기 흐름을 좌우할 승부처에 마운드에 올랐다.

시작부터 일본 팀 내 최고 장타력을 자랑하는 4번 야마카와와 상대했다. 그러나 자신감을 찾았는 듯 유리한 볼카운트를 잡았고 결국 2B-2S에서 변화구로 헛스윙 삼진을 잡아내며 한숨을 돌렸다

이어 5번 우에바야시와의 승부에서 볼넷을 내줘 만루에 몰렸다. 다시 제구가 흔들렸는데 이것이 치명타였다.

다음 상대는 이날 선취타점의 주인공인 도노사키. 결국 도노사키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고 1점을 더 내줬다. 2루 곤도가 홈에서 아웃되며 한숨을 돌리는 듯 했으나 이어진 2사 1,3루에서 니시카와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2타점 적시타를 맞았다. 단번에 점수가 0-4로 벌어졌다.

김윤동은 2사 2루에서 추가 실점을 허용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기세가 일본 쪽으로 상당 부분 넘어간 뒤였다.

김윤동의 5회 성적은 1이닝 2피안타 1볼넷 1탈삼진 2실점. 앞선 2실점은 김명신의 자책점이었다.

이후 김윤동은 가이 다쿠야를 삼진으로 처리한 뒤 이날 자신의 투구를 마무리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