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주말 찬바람 강추위 

전남 6개 시군 대설주의보 모두 해제

토요일인 오늘 전국의 날씨는 가끔 구름이 많고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춥겠다.

8일 오후 전남 나주·장성·무안·함평·영광에 발효 중인 대설주의보를 모두 해제했다.

이날까지 영광 9㎝를 최고로, 함평 6㎝, 목포·무안 5㎝, 장성 4.4㎝ 등을 기록했다.

기상청 주말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지만 충남과 전북은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한편 충남서부와 전라남북도 서해안은 어제 내린 눈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전남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관광지 설경

내일(10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차차 벗어나겠으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서울. 경기도와 충청도에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오전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10일 새벽부터 밤 사이 예상 적설량은 경기동부, 강원영서, 북한(9일부터) 3cm에서 10cm,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제주산지 1cm에서 5cm , 서울.경기도(동부제외), 전북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 1cm 내외다.

특히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으며 10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