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흥S-클래스 센텀뷰’ 본격 분양
중흥토건, 전용 84~274㎡형 576가구
설계공모전 당선작…세종 랜드마크 기대
19일 특별공급·21일 1순위 청약접수
정부청사 도보권…방축천 조망도
 

중흥건설 계열사인 중흥토건은 14일 세종시 1-5생활권 H9블록에 짓는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센텀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센텀뷰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4개 동, 전용면적 84~274㎡ 576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구수의 절반 가량인 273가구는 전용면적 84㎡이며, 전용면적 107~274㎡ 일부 가구(35가구)는 테라스하우스로 설계됐다.<투시도>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센텀뷰는 설계공모전 당선작으로 건설된다. 설계는 국내 대표 설계회사인 희림건축이 맡았다. 배산임수의 자연조건과 어울리는 외관설계가 돋보인다. 남향 위주 설계로 방축천과 제천 조망이 가능하며 전체 외관도 물결을 상징하는 유선형 형태다.

콘크리트 입면 대신 커튼월(통유리)을 적용했고, 동에서 동으로 연결한 하늘길(스카이브릿지)도 조성된다. 또 일부 동에는 오픈형 공용 테라스가 설계돼 입주민들이 주변 전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등 다양한 여가활동과 취미생활이 가능한 ‘클래시안 센터’도 들어선다.

저층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단지 및 수변공원 등 녹지축과 연계된 개방형 스트리트 상가다. 약 240m 가로 대면형으로, 상업시설 지붕에는 자연과 조화를 위한 루프 가든이 설치되며, 4계절 이용 가능한 아트리움 광장도 조성될 예정이다.

세종시 1-5생활권은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종합청사가 있는 곳이어서 주거 선호도가 높다.

특히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센텀뷰는 사방이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단지 앞으로 음악분수로 잘 알려진 방축천이 흐르고, 천 주변으로 빛가람수변공원, 마디꽃수변공원이 조성돼 있다. 뒤쪽으로는 맑은뜰 근린공원과 봄뜰 근린공원이 있다.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공원인 세종호수공원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국립세종수목원(2021년 개장예정)도 들어서며 세종시의 지하철로 불리는 BRT 정류장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나성초, 나성중, 어진중, 세종예술고, 성남고 등 교육인프라도 우수하다.

청약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 접수하고 20일 특별공급 당첨자 발표가 있다. 21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 일대에 있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문의=1577-2264)
/김용석 기자 yski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