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보안경고, 나타나는 이유와 해결법

아이폰서 네이버 앱 실행시 '보안경고'

16일 주요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에 ‘아이폰 보안경고’가 이름을 올랐다.

게시물에 따르면 아이폰으로 네이버 앱을 실행하면 '이 웹 사이트의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아 사용자의 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도 웹 사이트에 연결하겠습니까?'라는 보안 경고 창이 뜬다.

위와 같은 보안경고 메시지창이 아이폰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경우는 해당 접속사이트의 보안인증서가 신뢰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만일 접속 사이트가 정상적인 곳일 경우 스마트폰에 표기된 시간과 실제 시간이 일치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 접속한 홈페이지의 인증서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을 가능한 자제할 필요가 있다.

만일 접속이 반드시 필요할 경우 주소창의 ‘http’대신 ‘https’를 입력해 접속하면 된다.

이외에도 해당 스마트폰이 해당 페이지의 보안 인증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이같은 메시지 창은 나타나게 된다.

만일 위 조건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보안경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시에는 주요정보를 백업한 이후 스마트폰을 초기화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

한편 현재 아이폰 이용자들은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경우 보안경고가 발생한다고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