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주말 오후부터 눈 소식

서울 경기 인천, 미세먼지 농도 치솟아 비상저감조치가 실시 

주말이자 새해 연휴 첫날인 오늘(30일) 전국이 흐리고 오후에는 서해안에서부터 눈 또는 비가 시작돼 밤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미세먼지 농도가 전국적으로 나쁨을 보이는 가운데 서울 경기 인천 등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치솟으면서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실시되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31일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 2∼7㎝, 서울, 경기, 강원 영서, 충북, 제주 산지 1∼5㎝, 충남 1㎝ 내외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칠 수도 있다.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영상 3도, 낮 최고기온은 2∼11도로 예보됐다. 

주말 미세먼지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정체와 해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이라며 "'나쁨'인 권역에서 '매우 나쁨', '보통'인 권역에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예고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1m, 동해 앞바다 0.5∼2.5m로 일겠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