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평창올림픽 G-30 불꽃축제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30일 앞두고 올림픽 열기와 감동을 먼저 맞는 대규모 불꽃축제가 오는 13일 열린다.

강원 춘천시는 오는 13일 오후 4시부터 소양강스카이워크 일원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G-30 춘천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오후 4시 동계올림픽 홍보, 체험 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8시까지 이어진다. 식전공연으로 분위기를 돋우는 밴드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어 오후 5시30분에 시작하는 본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열정과 감동이 주는 ‘울림’을 4막의 공연 형태로 풀어낸다.

불꽃은 춘천대첩기념평화공원 앞 호수에서 발사된다. 불꽃 관람 장소로 신사우동 두미르 아파트 뒤편, 소양2교, 소양강스카이워크 앞, 평화공원 수변이 제공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춘천대교 입구에서 상중도로 이어지는 제방도로는 관람이 통제된다. 주 행사장 동계올림픽 체험존에서는 올림픽 가상현실(VR),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즐기는 올림픽 게임, 올림픽 돌발퀴즈 등을 즐길 수 있다. 푸드존에서는 간단한 길거리 음식을 판매한다.

행사준비로 1월11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2시까지 소양강스카이워크 앞 삼거리에서 근화동 평화공원 구간이 전면 통제된다. 시민들의 교통 불편이 없도록 우회도로 안내 인력이 배치된다.

시는 외지를 비롯한 대규모 관람 인파로 극심한 교통혼잡이 우려된다며 차량은 인근 캠프페이지, 봄내체육관 일원, 삼천동 수변공원 등의 주차장을 이용하고 가능한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행사장을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