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동강대 ‘글로벌 호텔리어’로 쑥쑥 커간다

기사승인 2018.01.11  19:38:01

공유
동강대 ‘글로벌 호텔리어’로 쑥쑥 커간다

호텔관광과 3명, 홍콩 ‘클래시파이드그룹’ 취업

세계적인 셰프 등과 일해 다방면서 실력 쌓을 듯

“해외 취업의 기회가 생겨 도전했는데 합격해 너무 기쁩니다. 낯선 타국이라 힘들겠지만 더 열심히 해서 목표한 꿈도 이루고 해외에서도 동강대 호텔관광과의 실력을 맘껏 뽐내보겠습니다.”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 호텔관광과 학생들이 세계적인 프렌차이즈 레스토랑에 취업하며 글로벌 호텔리어로 쑥쑥 커 나갈 예정이다.

동강대 호텔관광과의 나여경, 우민주, 장유진(이상 2년) 등 3명은 최근 홍콩의 대표 레스토랑 전문기업 ‘클래시파이드그룹(Classified Group)’의 더폰(The

Pawn) 직원으로 채용됐다.

‘클래시파이드 그룹’은 런던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프렌차이즈 레스토랑이다.

이번 취업에 성공한 3인방은 평소 학과 전공 과목 외에도 외국어를 공부해왔고 지난해 3월 해외 취업 기회가 생기자 학교에서 마련한 영어 특강을 수강하는 등 꾸준히 준비해왔다.

그 결과 까다로운 3차 면접까지도 당당히 통과했고 다음달 26일 홍콩으로 출국해 글로벌 호텔리어의 꿈을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된다.

동강대 호텔관광과는 이번 홍콩 레스토랑 채용을 계기로 매년 해외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지도하며 글로벌 인재 육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밖에도 동강대 호텔관광과는 광주홀리데이인호텔, 제주라마다호텔, 제주신라호텔, 여수앰블호텔, 에어코리아, (사)광주광역시관광협회, ㈜누리항공해운화물 등에 다수가 채용돼 앞으로 관광 관련 분야 전문인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이번 해외 취업을 지도한 나정미 교수는 “학생들이 홍콩 레스토랑에서 모든 대화와 소통은 영어로 하고, 특히 세계 각국의 셰프나 전문 직원들과 일하기 때문에 다방면에서 실력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기회가 다른 학생들의 해외 취업에 물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default_news_ad2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HOT 게임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연예뉴스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