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시설보완 요구사항의 반영 여부 등 확인 예정

국제수영연맹 대표단 광주대회 준비상황 점검위해 내광

작년 11월 시설보완 요구사항의 반영 여부 등 확인 예정

尹 시장, 완벽시설 구축 북한 참여 기회로 FINA 활용 예정

 

국제수영연맹(FINA) 대표단이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상황 점검 등을 위해 광주를 방문한다.

광주광역시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14일 FINA 코넬 마르쿨레스쿠 사무총장과 와킨푸욜 시설위원장, 피터홀 마케팅TV 부장 등으로 구성된 대표단이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광주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FINA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방문 당시 FINA 측이 요구했던 남부대 주경기장의 선수 동선 및 임시관람석에 대한 피난계획 등 주요 경기장의 설계 보완사항들을 협의·조율하는데 있다.

FINA 대표단은 또 지난 해 6월 방문 때 요구했던 대회 안전관리 및 경기 참가 선수 등에 대한 보험 분야 예산의 증액 여부와 함께 방송 관련 실무 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FINA 대표단은 다음 달 1일 중국 충칭시에서 개최되는 ‘FINA 다이빙 컨퍼런스’에서 조직위가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도시 자격으로 대회 준비상황과 경기 프로그램 등을 발표하는 것과 관련해 경기 프로그램 등을 사전 조율할 계획이다.

광주시와 조직위는 FINA 요구사항을 충실하게 이행하고 있다는 것을 자료로 만들어 설명할 예정이다. FINA 대표단은 이번 일정동안 현장 방문 없이 서류와 도면상으로만 대회준비 상황을 점검한다.

대회조직위원장인 윤장현 시장은 “이번 FINA 대표단 방문을 광주대회의 성공개최의 전제가 되는 완벽한 시설 구축에 대한 조언을 이끌어 내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북한 선수단과 응원단의 광주대회 참가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FINA 대표단에게 요청 하겠다”고 밝혔다.

2019 광주세계수영대회는 2019년 7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 31일간 프로선수가 참가하는 선수권대회와 동호인들이 참가하는 마스터즈 대회가 진행되며 208개국 선수와 임원 등 1만5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