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미세먼지 농도 전국 나쁨 수준 예보

서울 경기 강원 예상 적설량 1~5cm

오늘(15일) 전국 날씨는 대체로 흐리고 서울·경기도·강원영서 일부 지역에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나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 대전, 충청권은 나쁨 수준, 강원 광주 전남, 부산 경남 지역은 한때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케이웨더 제공

14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15일 전국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북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낮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고 서울·경기도·강원영서 일부 지역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나 비가 조금 올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1~3cm △경기동부 1cm 미만이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강원영서 5mm 미만이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대전 1도 △대구 -1도 △전주 2도 △광주 1도 △부산 6도 △강릉 4도 △제주 7도 △울릉·독도 5도,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10도 △대구 11도 △전주 9도 △광주 12도 △부산 13도 △강릉 10도 △제주 14도 △울릉·독도 8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새벽부터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는 국외 미세먼지와 대기정체 영향으로 전국 권역의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한때나쁨'으로 예상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