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 개시

국세청 홈택스는 오늘(18일) 오전 8시부터 근로자가 소득·세액 공제신고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근로자에게 △ 공제신고서 등 전산작성 △ 회사에 온라인 제출 △ 연말정산 세액 자동계산 △ 맞벌이 근로자 절세 안내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회사가 회사의 전산 및 업무 환경에 따라 소속 근로자에게 공제 자료 제출 방법 등을 안내하면 근로자는 국세청 홈택스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연말정산 간소화에서 공제 요건에 맞는 자료를 선택하고 회사에서 안내한 방법에 따라 연말정산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또 '회사에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연말정산 서류를 회사에 제출 할 수 있다.

'연말정산 세액 자동계산 서비스'는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을 위해 대상금액을 수기로 입력하는 불편을 줄여 준다.

회사가 연말정산 결과를 근로자에게 알려주기 전에 근로자가 예상 세액을 간편하게 계산·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맞벌이 근로자 절세 안내 서비스'는 부부간 부양가족 선택에 따른 세부담을 확인할 수 있다.

국세청 관계자는 “공제항목을 꼼꼼히 챙겨 누락 없이 공제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만 실수 또는 고의로 과다하게 공제받지 않는 것도 중요한 절세전략”이라고 말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