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곳곳서 설·대보름 맞이 문화행사 

민족 최대 명절인 설과 정월대보름을 맞아 광주 곳곳에서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6일 광주시에 따르면 설맞이 기간(13~18일)과 대보름 행사 주간(3월1~3일)에 각급 기관과 자치구, 마을별로 30여 개 문화행사가 열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설 연휴 기간인 15일부터 18일까지 무술년 테마전 ‘아시아의 개’ 전시를 갖는다.

또 어린이문화원 일대에서 ACC 설맞이 한마당 ‘혼자놀개’, ‘같이놀개’ 행사를 마련해 각국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장을 펼친다.

국립광주박물관도 같은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2018 설맞이 우리문화 한마당’을 진행한다.

광주시립민속박물관도 3년의 풍파를 막아준다는 부적 ‘삼재부(三災符)’와 만사형통을 염원하는 ‘십이지신문양’ 찍기 등 ‘설맞이 민속문화 한마당’을 펼친다.

박물관 야외마당에서는 굴렁쇠와 윷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놀이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도 마련된다.

광주전통문화관은 17일 오후 전통국악공연, 부럼나누기, 널뛰기, 투호,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정월대보름에는 동구 지산동, 용산마을, 서구 풍암동 신암마을, 덕흥마을, 남구 노대마을, 덕남마을, 광산구 쌍암공원 등에서 한 해 동안 마을의 화합과 안녕, 무사함을 기원하는 당산제와 민속행사가 열린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