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 중계방송은...컬링 남자부 예선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오후 8시 지상파 3사 생중계

평창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셔틀버스 운행정보, https://www.pyeongchang2018.com

장혜지-이기정 혼성 컬링 예선 1승 1패, 한국-핀란드 9-4 승, 한국-중국전 7-8 패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과 함께 개막식 시간과 중계방송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개회식)은 9일 저녁 8시에 시작된다.

컬링 믹스더블 한국 대표 장혜지(왼쪽)-이기정이 8일 오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올림픽 컬링 믹스더블(혼성 2인조) 예선 1차전 핀란드전에서 경기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은 지상파 3사 SBS, KBS, MBC를 통해 생중계방송 예정이다. 

오후 8시 개막식 중계로 인한 결방 프로그램도 다수다. 

MBC는 오후 8시 뉴스 프로그램을 오후 10시 10분으로 옮겼다. MBC 일일드라마 '전생에 웬수들은 방송 시간이 15분 앞당겨져 7시에 방송한다. SBS의 저녁 생활프로그램 '생생정보통'은 결방을 확정했다.

한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개막식이 열리는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막식이 열리는 9일 관중 셔틀버스 노선 운행을 공지했다.

또 개막식에 앞서 9일에는 컬링 남자부 예선경기와 피겨스케이팅 남자부의 예선 경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컬링의 경우 오전 8시 35분부터 예선을 시작한다. 컬링 경기는 강릉 컬링 센터에서 진행된다.  

8일 열린 컬링 혼성 예선 경기에서는 장혜지-이기정 조가 핀란드전에서 9-4 첫승을 올리며 기분좋은 출발을 했다.

2차전에서 최강 중국을 맞아 연장까지가는 접전끝에 7-8로 아쉽게 패하며 예선전 1승1패를 기록하고있다.

9일 오전 10시에는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이 진행된다.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피겨 남자 싱글은 경기 전부터 스타 선수들의 출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컬링 중계로 SBS는 아침 드라마 '해피시스터즈'를 결방한다. MBC와 KBS는 '역류'와 '꽃피어라 달순아'를 정상방송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