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럴림픽 아이스하키, 한국-일본 한일전 4-1 완승

11일 체코와 2차전

한국 페럴림픽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1차전 한일전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고 순조롭게 출발했다.

서광석 감독이 이끄는 한국 펠럴림픽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10일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일본과의 예선 B조 1차전에서 2피리어드 중반에 터진 장동신의 선제골과 3피리어드에 나온 정승환, 조영재, 이해만의 소나기골에 힘입어 4-1(0-0 1-0 3-1)로 승리했다.

10일 오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한일전 3피리어드에서 정승환(왼쪽)이 추가골을 넣은 뒤 동료들과 환호하고 있다 / 연합뉴스

세계랭킹 3위인 한국은 일본(10위), 미국(2위), 체코(9위)와 같은 B조에 속했다. 여기서 상위 두 팀이 준결승에 오른다.

대표팀은 11일 체코와 2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지난 1월 열린 2018 일본 국제 장애인아이스하키 선수권대회에서 5전 전승으로 금메달을 수확했다. 당시 일본과는 예선과 플레이오프에서 두 번 만나 각각 9-1, 5-0으로 완승했다.

일본전 승리에 자신감을 보인 태극전사들은 2피리어드 6분 8초에 김영성이 퍽을 뒤로 돌려주자 왼쪽 외곽으로 파고든 장동신이 강하게 샷을 날렸다. 퍽은 그대로 일본의 오른쪽 골문 구석을 꿰뚫었다.

3피리어드 들어 태극전사들이 '대∼한민국'을 연호하는 홈팬들의 응원에 힘을 얻어 일본을 더욱 거세게 몰아붙였다.

정승환이 간판 공격수 명성에 걸맞은 추가 골을 터뜨렸다.

정승환은 3피리어드 경기 시작 51초 만에 단독으로 치고 나가 강한 샷으로 일본의 골망을 흔들었다. 상대 골리는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정승환이 세계 최강 공격수임을 유감없이 보여준 골이었다.

한국은 3피리어드 5분여 조영재의 추가 골에 이어 경기 종료 4분여를 남기고 이해만이 쐐기 골을 터뜨려 4-0으로 달아났다.

막판 추격에 나선 일본은 3피리어드 종료 2분여 전 다카하시 가즈히로가 한 골을 만회했지만 추가 골 사냥에는 실패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