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저씨'에 출연하는 아이유의 실제 모습이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나의 아저씨'에서 거칠고 차가운 성격의 이지안 역을 맡은 아이유는 과거 방송된 KBS2 '승승장구'에 출연해 대세로 자리잡기까지 어린 나이에 겪었던 고충을 털어놨다.

아이유가 털어 놓은 과거는 ‘나의 아저씨’에서 그가 맡은 역할과 흡사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사진=tvN제공

당시 방송에서 아이유는 "초등학교 때까진 부족한 거 없이 유복하게 살았다. 그러나 엄마가 주변분들을 돕기 위해 빚 보증을 잘못 섰다가 하루 아침에 거리로 나앉게 됐다"고 고백한 바 있다.

아이유는 또 다른 방송인 MBC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서 "어려운 시절 살던 집에 바퀴벌레가 너무 많아 친척집에 잠시 머물렀다"며 "친척이 하루는 술을 먹고 '쟤 아직도 안 갔어?'라며 아내에게 화내는 소리를 들었다"고 서러웠던 기억을 떠올렸다.

이어 "연예인은 아무나 하나, 아이유가 연예인이 되기 전에 내가 백만장자가 되겠다"라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아이유는 "당시 서러움에 이를 악물고 '빨리 성공해서 집을 사고 말겠다'고 다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tvN 새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아저씨 삼형제와 거칠게 살아온 한 여성이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