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경선 결과, 박영선-우상호 경선 결과 수용  

민주당 경선, 서울시장 박원순, 경기지사 이재명, 광주시장 이용섭 후보 

더불어민주당은 20일 6월 지방선거에서 광주광역시장 후보에 이용섭 전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선출했다.

서울시장 후보로 박원순 현 시장, 경기도지사 후보로 이재명 전 성남시장을 각각 확정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6.13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박영선-우상호 의원은 20일 "경선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박원순 후보의 승리를 축하한다"고 밝혔다.

박영선 의원은 이날 오후 민주당 서울지역 경선결과 발표직후 보도자료를 통해 "저를 지지해주신 서울시민과 민주당원께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상호 의원도 입장문을 통해 "박 후보님의 승리를 축하드린다. 경선 결과에 승복하며 박 후보님의 서울시장 당선과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서울은 박원순 시장이 66.26%, 박영선 의원이 19.59%, 우상호 의원이 14.14%를 얻어 박원순 현 시장이 최종 서울시장 후보로 결정됐다.

광주시장 경선 투표에서 이용섭 후보 52.94%, 강기정 후보 32.22%, 양향자 후보 14.85%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경기도는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59.96%, 전해철 의원이 36.8%, 양기대 전 광명시장이 3.25%를 얻어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경기지사 후보로 확정됐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