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 남경읍 민우혁 김채희 김꽃비 영화 "임을 위한 행진곡" 

민우혁 부치지 않은 편지 열창, 김채희 김꽃비 사회 진행

제38주년 5·18 광주 민주화 운동 기념식이 18일 국립 5·18 민주 묘지에서 기념식이 거행됐다.

국가보훈처는 오전 10시 광주 북구 운정동 5·18묘지에서 제38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을 열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제38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며 "민주영령의 명복을 빈다. 광주의 희생이 헛되지 않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영화 '임을 위한 행진곡'의 주연 배우 김꽃비, 김채희와 배우 남경읍, 민우혁이 5.18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했다.

한편 영화 "임을 위한 행진곡"에 출연한 민우혁은 가수 김광석의 '부치지 않은 편지'를 부르며 기념식의 시작을 알렸다. 

영화 '임을 위한 행진곡'은 1980년 5월, 이철수(전수현)의 의문사 이후로 시간이 멈춰 있는 엄마 명희(김부선)를 이해할 수 없던 딸 희수(김꽃비)가 잊혀진 진실을 마주하면서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임을 위한 행진곡'의 주연을 맡았던 김꽃비와 김채희는 사회를 맡았다. 

남경읍은 5.18민주화운동 당시 행방불명된 이창현군(당시 8세)과 38년간 아들을 찾아다닌 아버지의 사연을 씨네라마 형식으로 전달하는 기념 공연을 선보이며 5.18민주화운동의 의미를 또 한 번 되새겼다. 

또한 이번 기념식에는 '택시운전사'의 실제 주인공 故 위르겐 힌츠페터의 부인 에델트라우트 브람슈테트 여사와 故 김사복 씨의 아들 김승필 씨도 참석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