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랑, 영화 '인랑' 예고편 공개, 북미 정상회담과 혼돈의 한반도 상황 관심

강동원, 한효주, 정우성, 김무열, 한예리, 최민호 출연

북미 정상상회담일 혼돈의 한반도 상황을 그린 영화 '인랑'(김지운 감독)이 론칭 예고편을 공개했다.

'인랑'은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반통일 테러단체가 등장한 혼돈의 2029년, 경찰조직 ‘특기대’와 정보기관인 ‘공안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권력기관 간의 숨막히는 대결 속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인랑’의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SF 애니메이션의 고전인 원작 '인랑'이 2차 대전 패전 후의 암울한 가상의 과거를 다룬 것과 달리 혼돈의 근 미래로 눈을 돌린 김지운 감독은 SF 장르는 아직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다루는 장르라고 정의하며 수 많은 SF영화들이 암울한 미래를 그려온 이유 또한 장르의 본질에서 찾았다.  

'인랑'의 근 미래는 강대국들의 대립 한가운데 처한 남북한이 자존을 위해 통일을 전격 선포한다는 가장 한국적인 설정에서 시작된다. 

강대국들의 무역봉쇄, 원유 수입제한 등의 경제 제재로 민생이 불안해지자 반정부 테러단체가 활약하고 이에 맞선 경찰조직인 ‘특기대’가 새로운 권력기관으로 등장한다.

입지가 좁아질 것을 두려워한 정보기관인 ‘공안부’까지 맞물려 세 세력 사이 숨막히는 대결과 암투가 벌어지는 '인랑'의 세계는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간이 아닌 짐승이 되기를 강요하는 혼돈의 시대에 곳곳에 테러가 벌어지고, 권력기관들끼리도 서로를 공격하는 극도의 불안 속에서 '인랑'의 인물들은 누구도 믿을 수 없고 한치 앞의 생사 또한 알 수 없는 불안한 삶을 이어가야 한다.

이날 공개된 인랑 론칭 예고편은 누군가를 향해 총기를 겨누고 있는 섹트 대원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어둠 속, 붉은 눈동자와 함께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특기대원들의 모습은 등장만으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는 이날 한반도의 또다른 모습으로 기대하면서 영화 인랑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