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신청,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 지연

오늘부터 아동수당 신청...주민센터, 복지로 홈페이지 등

복지로 홈페이지, http://www.bokjiro.go.kr

아동수당 신청 자격 및 신청방법, 대상 2012년 10월 이후출생자...소득인정액 기준 결정

아동수당 홈페이지, http://www.ihappy.or.kr

오늘(20일)부터 아동수당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아동수당 지급 대상 아동의 보호자나 대리인은 오늘(20일)부터 아동의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수당을 신청할 수 있다.

아동수당은 만 0~5세 영·유아 가정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매달 국가가 영·유아 한 명당 1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로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일 때 받을 수 있다.

아동수당 수령 대상은 만 6세 미만, 올 9월 기준으로는 2012년 10월 이후 출생 아동이다.

아동수당 신청이 가능한 보호자와 대리인은 친족(8촌 이내 혈족, 4촌 이내 인척), 사회복지 전담공무원, 아동이 입소해 있는 시설 종사자 등이다.

아동수당 온라인 신청은 부모가 보호자인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이 필수적이다.

그 외 경우에는 보호자 여부 확인을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한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신청이 일시적으로 몰리지 않도록 가급적 연령별 기간에 따라 신청할 것을 권장하고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권장하는 연령별 신청 기간은 만 0~1세는 20일부터 25일, 만 2~3세는 26일부터 30일, 만 4~5세는 오는 7월 1일부터 5일까지, 전 연령 신청은 오는 7월 6일부터다.

또 복지부는 아동수당 지급 대상과 신청절차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를 별도로 개통 운영하고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