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의회, 제8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12명 참석…내달 2일 개원 상반기 의장단 선출

제8대 고흥군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전남 고흥군의회는 최근 의회 본회의실에서 6·13 지방선거 고흥군의원 당선자 12명과 함께 ‘제8대 고흥군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오리엔테이션은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제8대 고흥군의회 출범을 앞두고 당선자 상호간 상견례 및 사무국 직원 소개, 당선자의 향후 의정활동에 필요한 설명과 제8대 의회 개원을 위한 전반적인 설명에 이어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 안내 등 기타 개원에 필요한 절차 등을 안내했다.

또 (사)지방자치발전 연구원장 이청수 박사를 초빙해 의원당선자와 의회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방분권 시대의 지방의회 기능과 의원의 의정활동’을 주제로 지방분권 시대에 걸맞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8대 고흥군의회 정당별 의석수는 더불어민주당 10명, 민주평화당 1명, 무소속 1명으로 총 12명이다.

7대 의회에서 활동했던 의원 12명 가운데 3명이 의회 재진입에 성공했으며 이 중 9명이 초선의원으로 역동적이고 활발한 의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고흥군의회는 7월 2일 제269회 임시회를 개최해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 부의장 등 의장단 선출 및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3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남동부권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