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YF광주지부, 서부아프리카서 청년캠프
 

국제청소년연합(IYF) 광주지부는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서부아프리카 시에라리온과 라이베리아에서 청소년 등이 참가한 가운데 IYF 청년캠프(Youth Camp) 및 마인드강연을 실시했다. 청소년부장관 및 대학총장의 후원으로 열린 IYF 유스캠프에는 중학생부터 대학생을 포함해 시에라리온 50여명, 라이베리아 300여명인 총 350여 명의 청년들이 참가했다.

유덕동 보장협의체 신나는 여름캠프
 

광주광역시 서구 유덕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구)가 17일 전라북도 고창 일대에서 청소년, 보장협의체 위원 등 8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름방학 맞이 문화체험 활동 ‘신나는 여름캠프’를 진행했다.

서구청공직자 사랑의 헌혈 참여
 

서대석 광주시 서구청장은 18일 오전 2층 대회의실에서 서구 공직자들과 함께 사랑에 헌혈에 직접 참여 헌혈을 실시하고 헌혈증을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기증하고 “사랑의 헌혈에 적극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했다.

대촌파출소, 여름철 물놀이 안전교육
 

광주남부경찰서(서장 조상현) 대촌파출소(소장 박병우)는 탄력순찰 중 어린이수영장을 찾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순찰활동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남부경찰서 대촌파출소 제공

남광주밤기차야시장, 새 문화콘텐츠 선보여
 

광주 동구(청장 임택) 남광주밤기차야시장이 지난 17일 ‘칠석날’을 맞아 새롭게 개발한 시장형 문화콘텐츠와 함께 재개장했다. 재개장 첫날 남광주시장만의 특색을 담은 경적소리가 울리면 새로 나온 메뉴 무료시식하기, 시장의 상징요소인 ‘다라이’를 이용한 각종 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광산구 어룡동 지사협 수박화채 나눔
 

광주 광산구 어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무더위에 지친 주민을 위해 17일 오후 2시부터 어룡동 행정복지센터 앞 사거리 횡단보도에 세운 그늘막 쉼터에서 보행신호를 기다리는 이웃들에게 시원한 화채를 제공했다. 화채는 수박 등 여름 과일과 음료, 얼음으로 지사협 회원들이 이날 오전부터 손수 만들었다.

남부경찰서, 어르신 교통안전 캠페인
 

광주 남부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는 최근 남구 덕남길 빛고을 노인건강타운을 방문해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단횡단 전단지를 배부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목포대, 시골마을 교직원 대상 다도직무연수
 

국립목포대학교 산학협력고도화사업단(단장 송하철)은 지난 3일부터 13일(월)까지 무안군 월선리예술인촌에서 진도교육지원청과 무안교육지원청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교직원 다도직무연수를 시행했다.

북부경찰서, 교통사고 예방활동
 

광주북부경찰서(서장 양우천) 교통민원실은 지난 17일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및 교통법규준수를 당부하는 홍보물을 배포하며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펼쳤다.
/광주북부경찰서 교통민원실 제공

산수파출소, 시민경찰 모집 등 홍보활동
 

광주동부경찰서(서장 김재석) 산수파출소(소장 허재웅)는 최근 산수2동 자율방범대 월례회의에 참석, 자체 제작한 치안소식지를 나눠주며 시민경찰 모집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광주동부경찰서 산수파출소 제공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