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나마, 한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방송...20시 SBS

파나마 피파랭킹 70위, 일본-파나마 평가전 3대0, 벤투 감독 천안종합운동장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오늘(16일) 복병 파나마와 평가전을 치른다. 

16일(화) 20시 천안종합경기장에서 ‘한국vs파나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은 SBS TV와 POOQ(푹) TV에서 중계방송 예정이다.

지난 12일 피파 랭킹 5위의 강호 우루과이에 2대 1로 승리해 A매치 평가전 2승 1무를 기록하는 등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부터 4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잇다.

파나마 대표팀은 12일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0대 3으로 완패하고 한국 축구 대표팀을 만난다.한국과 파나마는 한 번도 축구경기를 진행한 적이 없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랭킹 55위, 파나마 대표팀은 피파랭킹 70위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우루과이전에 이어서 파나마전에서도 내용과 결과를 모두 잡는다면 벤투호는 아시안컵을 앞두고 자신감을 충전할 수 있다. 자신감이 팀에 미치는 효과는 매우 긍정적이다. 경험이 많고 잘 조직됐으며 좋은 선수들이 많은 팀을 상대로 승리를 기록해 선수들에게 값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선수명단은 문선민, 석현준,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구자철, 기성용, 남태희, 이승우, 이재성, 이진현, 정우영, 황인범, 김문환, 김민재, 김영권, 박주호, 박지수, 이용, 장현수, 정승현, 홍철,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까지 25명이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