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벼 직파재배 수확·동계작물 파종 시연회

“농업인 소득 증대…직파재배 확대”
 

22일 농협전남지역본부가 개최한 벼 직파재배, 동계작물 파종 시연회 모습. /농협전남지역본부 제공

농협 전남지역본부는 22일 전남 영암군 군서면 서구림리 백암동마을 들녘에서 벼 직파재배 수확, 동계작물 파종 시연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에는 박태선 농협 전남본부장과 전동평 영암군수, 한국직파농업협회 양원하 박사, 조합장, 농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전남농협은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벼 직파재배 보급 확대를 위한 파종 시연회를시작한지 150여일이 지난 이날 수확 및 동계작물 파종 시연회와 함께 농작업대행 곤포, 균평·정지 작업 순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전남농협은 지난 2014년 7개농협, 53개 농가, 83ha로 벼 직파재배 시범사업을 시작한 후 올해 48개 농협 1천564개 농가, 4천ha까지 벼 직파재배를 확대했다. 지난해 말 기준 경운·균평·직파·방제작업을 대행하고 있는 전남농협은 93개 농협이다.

박태선 본부장은 “우리 농업·농촌은 갈수록 고령화되어 일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하고 생산비용이 증가하는 등 농업인 조합원들의 어려움이 많다”며 “영농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벼 직파재배와 농작업대행을 확대하여 농가소득 5천만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