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절기상 입동, 미세먼지 농도 주의보

서울, 경기, 인천, 비상저감조치, 차량 2부제

서울, 경기, 대천 충청, 전북, 광주 전남, 대구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오늘(7일) 절기상 입동인 오늘, 전국의 날씨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공기가 탁한 가운데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대전 충남, 전북, 광주, 전남 지역에는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 인천, 경기 일부 지역에는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져 차량 2부제 등을 시행한다.

7일 미세먼지 농도 예보 / 기상청-케이웨더

기상청은 절기상 겨울이 시작하는 입동(立冬)인 오늘, 전국의 날씨는 전날보다 낮 기온이 2∼3도가량 떨어질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6∼14도, 낮 최고기온은 13∼19도로 예보됐다. 낮에는 서울이 14도, 춘천 13도, 대구 17도에 그치면서 예년보다 쌀쌀하겠다.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 내륙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가끔 비가 내리겠고, 남부지방과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비는 이날 오후에 대부분 그쳤다가 내일(8일) 오전부터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인다. 먼바다 파고는 동해 1.0∼2.5m, 남해 0.5∼2.0m, 서해 0.5∼1.5m 수준으로 예보됐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