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비소 검출된 '경피용 BCG 백신' 접종여부 확인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https://nip.cdc.go.kr

식품의약품안전처, 경피용 건조 비씨지 백신(일본균주) 회수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일본 후생성이 결핵 예방을 위해 1세 미만 영아에서 접종하는 경피용 BCG 백신의 첨부용액(생리식염수주사용제)에서 기준을 초과하는 비소가 검출되어 출하를 정지하고 해당 제품에 대한 회수한다고 밝혔다.

이에 회수 결정 이전에 자녀가 맞은 경피용 BCG가 비소가 검출된 제품인지 확인하기 위해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밝힌 이번 회수 대상은 경피용건조비씨지백신(일본균주)다.

피내용 BCG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지정의료기관 372개소는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유아 보호자들은 이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게 좋다고 질본관리본부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를 통해 경피용 BCG가 아닌 피내용 BCG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는 지정의료기관 372개소를 안내하고 있다.  

지정의료기관 확인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예방접종관리' 선택→ 지정의료기관 찾기에서 가능하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전남대학교병원, 광주기독병원 등 12곳, 전라남도는 목포미즈아이병원, 순천 한국병원 등 8곳이 BCG 지정의료 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