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비정규직, 전국노동자 대회 등 곳곳서 시위

민주노총, 전태일 열사 정신 계승 2018 전국노동자대회

주말 서울 도심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가 열리면서 교통이 큰 혼잡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공무원노조가 9일 광화문 광장에서 해직자 복직, 공무원 노동3권 인정 등을 요구하는 하루 연가투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10일 민주노총은 이날 오후 3시 서울시청 인근 태평로에서 '전태일 열사 정신 계승 2018 전국노동자대회'를 연다. 

앞서 오후 1시부터는 전국 학교 비정규직연대회의가 광화문에서 '노동자 총궐기 대회'가 열리고 있다.

전국여성노조는 금호아시아나 본사 앞에서 '2018 전국여성 노동자 대회'를 연다. 전국요양서비스노조는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요양노동자 총궐기대회'를 개최한다.

노동·시민단체 등은 매년 전태일 열사가 산화한 11월 13일을 전후해 그의 뜻을 기리는 노동자대회를 열어 왔다.

이번 집회는 21일 총파업을 앞두고 여는 대회로 주최 측 추산 6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평로 왕복 12차로에서 집회가 열리면서 이 구간은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노동자대회에 참가한 이들은 집회를 마치고 광화문을 지나 청와대로 행진할 계획이다. 행진 때도 도로가 일시 통제된다.

일요일인 11일 오후 2시에는 '제3차 전국의사 총궐기대회'가 대한문 앞에서 열린다.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 등 집행부는 전날부터 대한문 앞에서 단식농성을 시작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