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실천…아름다운 공동체로 거듭나길…”
본보 제1회 자원봉사 공모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중흥건설 후원…해외 1팀·국내 8팀 활동사항 발표

제1회 자원봉사 공모사업 성과 발표회
13일 오후 남도일보 1층 회의실에서 ‘제1회 자원봉사 공모사업 성과 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중흥건설 정원주 사장(오른쪽서 7번째)과 남도일보 정용식 상무·오치남 편집국장, 자원봉사 활동가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직량 기자 jrwie@hanmail.net

중흥건설이 후원하고 남도일보가 주최한 제1회 자원봉사 공모사업이 13일 성과보고회를 끝으로 10개월간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남도일보 본사 사옥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성과보고회는 공모사업 선정 9개팀(해외 1팀·국내 8팀)이 참석해 그동안의 활동 사항들을 발표하고 자체 평가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석단체는 해외분야 아시아광주여성네트워크의 미얀마 현지 활동가 역량강화 프로젝트 ‘룰루랄라 치치킹킹’을 비롯해 국내분야 ▲행복웃음봉사단 ‘웃음으로 소통하는 행복마을 만들기’ ▲광주사랑나눔공동체 ‘마음 둥지 트는 세상 만들기’ ▲동네줌인 ‘장수사진 프로젝트’ ▲영보이스토리 ‘휴먼 브랜딩’ ▲세대소통 놀이문화 교육공동체 통-‘놀이체육 봉사단’ ▲뽀삐와 아이들 ‘너흥!나흥♪’ ▲봉선2동 십시일반 나눔마을 ‘마을, 청소년과 만나다’ ▲광주환경운동연합의 ‘기후천사’ 등이다.

단체들은 그동안의 활동을 프리젠테이션과 동영상 등으로 제작해 각 10분씩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이후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각 단체들의 활동·교육 방법 등을 공유키도 했다.

정원주 중흥건설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원봉사 공모사업은 시민단체 및 봉사단체와 함께 보다 더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자 시작하게 됐다”며 “현장에서 사랑나눔을 실천하시는 여러 봉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이어 “앞으로도 2회, 3회 지속적인 공모사업을 통해 더 많은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광주가 더 아름다운 공동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흥건설의 후원을 받아 총 5천 만원 규모로 올해 첫 시행된 남도일보 자원봉사 공모사업은 광주·전남 지역 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