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신세계서 행운·재복의 상징 황금돼지 만나세요

기사승인 2019.01.10  18:48:04

공유
ad51
ad53
행운·재복의 상징 황금돼지 만나세요

광주 신세계갤러리 오늘부터 한달간

‘Fly Piggy, Fly! 꿈꾸는 돼지’기획전

지역 중견·신인 등 13인 40여점 출품

변지예 작 Dream  /광주 신세계 갤러리 제공
김제민 작 몽유돈원도 /광주 신세계 갤러리 제공
이혜리 작 길몽 /광주 신세계 갤러리 제공
이다애 작 꿈꾸는대로 다 돼지  /광주 신세계 갤러리 제공
십이지(十二支)의 열두 번째 동물에 해당하는 돼지. 돼지는 우리나라에서 행운과 재복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신화에서 신통력을 지닌 동물로 표현되는 돼지는 재산이나 복의 근원, 집안의 재신(財神)을 상징하는 길상(吉祥)이다. 반면 속담 속의 돼지는 대부분 탐욕스럽고 게으르며 우둔한 동물로 묘사되곤 한다. 이렇게 모순적인 양극단의 모습을 하고 있는 돼지를 테마로 13명의 참여작가들이 이번 기획전의 주제에 맞게 창작한 회화와 판화, 드로잉, 설치작품 등 기해년 신작을 선보인다.

광주 신세계갤러리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의 해를 맞이해 11일부터 신년기획전 ‘Fly Piggy, Fly! 꿈꾸는 돼지’를 개최한다. 참여작가는 김제민, 김지영, 노동식, 박구환, 배수민, 변지예, 윤석문, 이다애, 이혜리, 서영실, 정승원, 조은솔, 황중환 등 13명이다. 광주지역 중견작가와 신진작가를 중심으로 다른 지역작가(2인)도 함께 한다. 출품 작품은 모두 40여점이다.

이번 전시는 돼지의 이미지를 통해 신년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과 돼지를 주제로 하는 작품들로 구성됐다. 돼지에 대한 작가들의 기발한 해석과 흥미로운 표현을 감상하는 동시에 우리의 띠 문화가 가지고 있는 상징성과 전통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름 위 하늘을 나는 돼지, 꽃잎 위에서 부귀영화를 누리는 돼지, 여행을 떠나 여유를 즐기는 돼지, 자연 속에 꼭꼭 숨어 자신만의 시간을 찾고자 하는 돼지 등 다양한 꿈을 꾸는 돼지들이 전시장을 가득 메우고 있다. 각양각색의 돼지들이 작가 특유의 상상력으로 작품 속에 표현돼 우리가 저마다 가슴 속에 품고 있는 꿈을 은유적으로 담고 있다. 실제로는 하늘을 날수는 없지만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돼지를 통해 꿈을 꿀 수 있는 희망과 우리 모두의 신년 목표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전시는 2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신세계갤러리는 “기해년 힘찬 시작을 행운과 재복을 불러오는 황금 돼지와 함께 풍요로운 2019년을 기원하며, 꿈꾸는 대로 계획한 일들을 하나씩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해 본다”고 전시 취지를 설명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