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흥군, 청년들 창의적 아이템 성공 창업으로 도운다.

기사승인 2019.01.11  16:22:12

공유
ad51
ad53
고흥군, 청년들 창의적 아이템 성공 창업으로 도운다.

지역 청년 45명 대상‘고흥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운영

고흥군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청년 45명을 대상으로 ‘고흥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지난 1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총 7회(매주 화·목요일)에 걸쳐 창업가 마인드 교육, 6차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지역발전을 위한 청년 정책 토론, 6차 산업 국내·외 성공 사례,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개강식에 앞서 청년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템을 사업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조선대학교 이노폴리스 캠퍼스사업단과 청년창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청년들의 창업 의지를 고취시켰다.<사진>

이어, 성공 창업 사례 및 기술창업 노하우, 정부 프로젝트 관심 가지기, 창업아이디어 선정방법 등 청년 창업지원 사업 및 성공사례에 대한 교육 시간을 가졌다.

아카데미 마지막 날에는 사업계획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우수 수강생을 선발해 전문가의 체계적인 상담과 함께 기술 및 창업 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송귀근 군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자생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모든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년 일자리 창출 일환으로 ‘청년 창업몰 조성’, 가업승계 청년지원 사업’, ‘청년 창업농 조성’, ‘청년 농·어업인 정착지원’, ‘청년 도전 프로젝트 사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52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