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25일부터 30일까지 신·편입생 추가모집

추가집학과, 지원자격, 한국방송통신대학 홈페이지, https://www.knou.ac.kr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출신 재직자들을 위한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선취업후 진학 학사학위과정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는 지난 2014년부터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들의 대학 진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특성화고 졸업자의 주 취업분야와 연계된 맞춤형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범상업계열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를 위한 금융서비스학부에는 회계금융과 서비스경영 전공을, 범 공업계열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를 위한 첨단공학부에는 산업공학과 메카트로닉스 전공을 두고 있다. 

이번 추가모집은 인문‧사회‧자연‧교육 4개 단과대학 22개 학과에서 진행하며, 사회복지학과 3학년, 유아교육학과 2학년 편입학은 지원자 정원 초과로 모집에서 제외된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다. 편입생은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4년제 대학(각종학교 포함)에서 1학년(2학년 편입의 경우)이나 2학년(3학년 편입의 경우) 이상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 △독학에 의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위 취득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학점취득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작성은 한국방송통신대 홈페이지(http://www.knou.ac.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 부속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학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입학상담 전국대표전화(1577-285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