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그 이상을 만난다

산업통상자원부, 드론쇼 코리아

오는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서

‘2019 드론쇼 코리아’ 행사가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24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이 행사에는 국내외 110여 개 기업이 참여해 300여 개의 드론과 관련 부품을 전시한다.

이 가운데 SK텔레콤은 5세대(5G) 통신망을 활용해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원거리에서 모바일앱으로 실시간 전송할 수 있는 ‘T라이브 캐스터’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가 본격화하면 원거리에서도 초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

디스이즈엔지니어링은 한손 엄지손가락만으로 조종할 수 있는 조종기를 선보인다. 쉽고 자유롭게 드론을 조종할 수 있어 2019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이다.

두산DMI는 수소연료전지와 수소 드론을 세계 최초로 출시해 양산할 계획을 발표한다. 리튬배터리 드론이 20~30분 비행할 수 있는데 비해 수소연료전지 드론은 2시간 가량 비행 가능하다. 방전 시에도 10분 정도 충전한 수소카트리지로 교환하면 바로 비행할 수 있다.

이밖에 육군은 드론과 로봇을 융합한 드론봇 전투체계 추진 현황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재난·치안용 드론 시스템 및 공중 무인 모빌리티 개발 동향을,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배송용 드론 서비스 개발 현황을 각각 발표한다.

24~25일에는 국내외 50여 명의 연사들이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가 열리고, 행사 기간 중에는 드론을 직접 제작하고 조종해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