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 내달 18일대 총장 선거 실시
 

순천대학교가 다음 달 18일 제9대 총장 선출을 위한 선거를 실시한다.

순천대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지난 21일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와 제9대 총장임용후보자 보궐선거 추진을 위한 약정을 체결하고 선거 일정을 확정하는 등 본격 사무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순천대 총추위는 다음 달 1일부터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후보자 등록을 실시하고, 등록 마감 후인 2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선거관리위원회 1층에서 기호 추첨을 진행한다.

이어 다음 날인 3일부터 15일간 후보자들의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행되며 12일 오후 2시 70주년기념관 우석홀에서 공개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표는 다음 달 18일 70주년기념관에서 총 세 차례에 걸쳐 시행되며 1차 투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 2차는 오후 2시부터 4시, 결선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개표는 각 투표 마감 직후 실시하며 임용후보자는 유효투표수의 과반수를 득표한 후보자와 차순위 후보자로 선정한다.

다만, 1차 투표에서 유효투표수의 과반수를 얻은 후보자가 없는 경우 득표순위에 따라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2차 투표를 실시해 2명의 임용후보자를 선정한다.

만약 2차 투표에서도 유효투표수의 과반수를 넘지 못하면 득표순위에 따른 2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결선 투표를 실시해 유효투표수의 득표순위에 따라 2명의 임용후보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