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능력시험, 가답안 공개...합격기준 및 혜택

42회 한국사 능력시험 실시, 합격자 발표 2월 15일

가답안 공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http://www.historyexam.go.kr

국사편찬위원회 주관 제42회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 오늘 오전 10시 전국 시험에서 일제히 실시됐다.

국사편찬위원회는 시험 마감후 이날 오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문제 및 가답안을 공개한다.

국사편찬위원회 주관 제42회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 오늘 오전 10시 전국 52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실시됐다.

광주와 순천, 목포, 여수에서도 각각 치러졌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2월15일 예정돼 있다.

한국사능력시험은 고.중.초급 3종류로 구분해 시행되고 있는데, 시험 종류별 성적에 따라 평가등급을 2개로 나눠 인증하고 있다.

합격기준은 급수별 만점의 60% 이상으로 하되, 70% 이상인 경우 1급(고급), 3급(중급), 5급(초급)으로 인증한다. 60점대의 경우 고급에서는 2급, 중급에서는 4급, 초급에서는 6급으로 인증된다.

한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은 공무원 시험 등에 가산점이 부여되면서 응시자가 크게 늘고 있다.

2015년부터는 공무원시험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에 대한 가산점이 부여되고 있다.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5급 공무원 시험 및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이 주어지는 한편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교원임용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국비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선발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하고 있고, 지역인재 7급 견습직원 선발시험은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추천자격이 주어지고 있다

2019년도 두번째 시험 43회 한국사 능력시험 원서접수는 오는 4월 23일부터 5월2일까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실시하며, 시험일은 5월25일, 합격자 발표는 6월17일로 예정되어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