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으로 가라', 김현철 경제보좌관 사표수리

탁현민 행정관 사표 수리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김현철 경제보좌관 겸 대통령 직속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의 사표를 수리했다.

탁현민 전 행정관의 사표도 수리된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철 경제보좌관 / 방송캡쳐

전날 대한상공회의소 강연에서 "50~60대는 산에 가거나 SNS에 험악한 댓글만 달지 말고 아세안으로 가야한다" 는 발언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자 서둘러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김 보좌관은 전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CEO 조찬 간담회’에서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에 가서 인생 이모작 대박을 터뜨렸듯이 50~60대들도 은퇴하고 산에 가거나 SNS에 험악한 댓글이나 달지 말고 아세안으로 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국문과 나온 취업 안 되는 학생들을 왕창 뽑아 태국·인도네시아에 한글 교사로 보내고 싶다면서 취직 안 된다고 '헬 조선'이라고 하지 말고, 아세안을 보면 '해피 조선'이라고 말한 것 등의 발언을 해 물의를 빚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김 보좌관은 출근하자마자 사의를 표했고, 문 대통령이 김 보좌관의 사의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한편 청와대는 탁현민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사표도 수리한것으로 알려졌다.

탁현민 행정관은 SNS에 올린 글에서 "사직서가 정식 수리됐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문재인 대통령과의 인연은 길었고 뜨거웠고 영광스러웠다'고 전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